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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가에서 무료로 취업 지원을 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. 현재 취업 중이거나 곧 퇴직을 앞두신 분들은 고용24 또는 워크넷에서 지원하는 취업지원을 적극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.
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.
회원가입 및 로그인
▶ "고용24" 접속 후, 회원가입 진행
▶ 로그인 후 본인인증 진행
▶ 금융인증서, 공동인증서, 간편인증 중 선택하여 진행
▶최초 1회는 인증서 등록을 진행해야 함
취업지원 메뉴로 이동
▶ 가장 위 메뉴에서 "취업지원" 클릭
▶ "국민취업지원제도" 클릭
▶ 파란색 버튼 "취업지원신청" 클릭
▶ 이때, 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본인인증이 되어 있지 않으면, 위의 단계로 돌아가 최초 1회 본인인증 진행
신청절차
본격적인 취업지원 신청절차로 들어가겠습니다.
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.
1. 신청 전 확인
▶ 신청을 위해 신청 전 확인사항을 체크하는 단계 입니다.
1) 참여 대상 확인
2) 제도 안내 동영상 교육 시청여부 확인
▶ 12분 가량 되는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야 함
3) 구직신청 확인
▶"고용24 구직신청하기" 클릭하여 구직신청 완료하기
4) 준비서류 확인
▶필요한 서류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기
2. 개인정보 수집, 이용, 제공에 관한 동의
▶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수집, 이용, 제공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"동의"에 클릭
3. 취업지원유형 등록
▶ 기본정보 (주소, 휴대폰번호, 이메일) 맞는지 확인
▶ 취업지원 신청정보 입력
▶ "취업취약계층 여부 조회/등록"에서 조건 및 필요서류 확인
4. 가구원 정보 등록
▶ "주민등록 가구원 정보 불러오기" 클릭
▶ 주민등록본상 가구원정보가 그대로 자동 표시됨
▶ "삭제" 또는 "가구원 추가" 버튼으로 정보 수정
▶ "휴대폰 인증으로 개인정보 동의 진행"
▶ 동의서 스캔 후 첨부파일 등록, 직접 제출도 가능
5. 재산, 취업경험, 부가정보 등록
▶ "가구원별 재산 추가 등록" 항목에 내용 입력
▶ "공제가 필요한 항목"을 입력 후, 증빙 서류 첨부하기
▶ "부가정보" 항목은 유형1, 유형2 모두 작성해야 함
▶ 신청인의 취업경험은 "유형1"만 작성 (2년이내 취업경험 100일(또는 800시간 이상)여부에 따라 수급자격 인정 여부 달라짐
▶"신청하기" 버튼 클릭
▶ "확인함" 버튼 누르면 신청 완료
이렇게 해서 모든 절차가 끝이 났습니다. 복잡해 보이지만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부가 지원하기 위한 것이니 자세히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. 문제가 발행할 경우를 대비해 전화 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▶ 홈페이지 전산 문의 고객상담센터 : 1577-7114
▶ 고용, 노동 분야 제도 문의 : 국번없이 1350
▶ 운영시간 : 평일 9시 ~ 오후 6시까지